본문 바로가기

정보

국내 커피 검색량 순위와 커피 종류 알아보기

커피 종류와 검색 순위


현대인의 필수 음료인 커피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커피의 종류에는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커피가 많이 검색되었는지 살펴보게습니다.

 

커피의 종류는 크게 원두의 종류와 추출 방식에 따라 구분할 수 있습니다.


☕ 원두의 종류에 따른 커피 분류   


원두의 종류에 따라 커피는 아라비카종, 로부스타종, 리베리카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아라비카종은 가장 많이 재배되는 커피 원두로, 부드러운 맛과 풍부한 향이 특징입니다.

 

🔹 로부스타종은 카페인 함량이 높고 쓴맛이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 리베리카종은 아라비카종과 로부스타종의 중간 정도의 맛과 향이 특징이지만, 재배하기가 어려워 생산량이 적습니다.



☕ 추출 방식에 따른 커피 분류   


추출 방식에 따라 커피는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라떼, 카페모카, 카푸치노, 프라푸치노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에스프레소는 뜨거운 물을 고압으로 압축한 커피로, 진한 맛과 풍부한 향이 특징입니다.

 

🔸 아메리카노는 에스프레소에 뜨거운 물을 섞어 만든 커피로, 에스프레소의 진한 맛을 덜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 라떼는에스프레소에 우유와 거품을 섞어 만든 커피로, 부드러운 맛과 풍부한 우유의 풍미가 특징입니다.

 

🔸 카페모카는 에스프레소에 우유, 초콜릿 시럽, 거품을 섞어 만든 커피로, 달콤한 맛과 풍부한 초콜릿의 풍미가 특징입니다.



🔸 카푸치노는 에스프레소에 우유, 거품, 코코아 가루를 섞어 만든 커피로, 부드러운 맛과 풍부한 우유의 풍미, 코코아의 고소한 풍미가 특징입니다.

 

🔸 프라푸치노는 우유, 에스프레소, 크림 등을 얼음과 함께 블렌딩하여 만든 커피로, 부드러운 맛과 풍부한 크림의 풍미가 특징입니다.

 

🔸 콜드 브루는 차가운 물로 장시간 (보통 12~24시간) 추출하는 방식입니다. 분쇄한 커피를 차가운 물에 담가 놓고, 시간이 지나면 원두의 맛과 향이 물에 우러나오게 됩니다.

콜드 브루는 쓴맛이 적고, 부드러운 맛과 풍부한 향이 특징입니다. 또한, 카페인이 덜 함유되어 있어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들도 즐길 수 있습니다.

🔸 드립 커피는 뜨거운 물로 천천히 떨어뜨려 추출하는 방식입니다. 분쇄한 커피를 종이 필터에 담고, 뜨거운 물을 천천히 떨어뜨리면, 커피의 맛과 향이 물에 우러나오게 됩니다. 

드립 커피는 콜드 브루에 비해 쓴맛이 강하고, 산미가 풍부한 맛이 특징입니다. 또한, 카페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 가장 많이 판매되는 아메리카노 추천

 

아카페라 심플리 아메리카노 커피, 400ml, 20개

📑 커피 검색량 순위   


🥇 1. 아메리카노


🥈 2. 라떼


🥉 3. 카페모카


🏅 4. 카푸치노


🏅 5. 프라푸치노



✅ 아메리카노의 쓴맛 탈출 방법   


아메리카노가 가장 많이 검색이 된 만큼 가장 많이 마시는 커피입니다.

하지만 아메리카노는 쓴맛이 있기때문에 커피를 처음 마시는 분들은 쉽게 다가가기 힘든 커피입니다.

 

이때에는 맛있는 아메리카노에 우유나 크림, 시럽 등이 첨가된 단맛이 있는 커피를 마시는 것부터 시작해서 쓴맛에 조금씩 적응한다면 아메리카노의 쓴맛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