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2023년 미스터 올림피아 우승 후보, 대회 참가 못하는 안타까운 사연

올림피아 우승 후보

2023년 미스터 올림피아 우승 후보.

2022년 미스터 올림피아 TOP3.

돌연변이.

뮤턴트.

운동 개잘핵.

한국 보디빌더 전설이라 불리는 강경원이 극찬한 보디빌더.

 

바로 닉워커.


닉워커
닉워커


 

It’s with a heavy heart that I won’t be stepping on stage this year due to unforeseen and unfortunate reasons that remind us we’re only human.

 

 

"우리도 인간이라는 사실을 일깨워주는 예상치 못한 불미스러운 일들로 인해 올해 무대에 오르지 못하게 되어 마음이 무겁습니다."


We thought it was best to pull out because we knew there was no shot at placing top three at this point or higher, and I didn’t want to drop placings.

 

"우리는 이 시점에서 상위 3위나 그 이상을 차지할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하여 철수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했고, 순위를 더 낮추고 싶지 않았습니다."


닉워커가 2023년 올림피아를 코앞에 두고 안타까운 사연이 업로드되었다.

 

최근 그의 인스타그램 (@nick_walker39)에 업로드된 영상에서 그의 부상 소식을 전했다.

 

그의 왼쪽 햄스트링 부상이다.

 

아무리 운동을 잘해도 부상은 피해 갈 수 없는 걸까.


햄스트링 부상
햄스트링 부상


영상에 초반에는 덤덤하게 자신의 상황을 이야기했다.

 

점점 영상 후반부로 갈수록 그의 목소리는 떨렸고 눈물을 보였다.

 

하지만 한보 전진을 위한 2보 후퇴, 내년에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의지를 보여주었다.

 

그리고 자신을 지지해 주는 많은 분들의 격려에 대한 고마움을 표시하며 영상은 끝이 난다.



올림피아 대회는 여타 다른 보디빌딩대회와는 클래스가 다르다.

 

1년에 한 번 있는 대회이며 그 대회에 참가 자격을 얻기 위해서는 다양한 대회에서 참가해서 점수를 획득하거나 우승을 해야 한다.

 

올림피아는 세계 최고 보디빌더들만 참가할 수 있는 대회다.

 

올림피아 대회 참가 자격을 얻게 되면 오로지 올림피아 대회만을 위해서 운동을 한다.

 

1년 동안 준비한 대회를 얼마 남겨두지 않고 부상으로 인해 참가하지 못하게 되었으니 얼마나 속상할까.

 

정말 열심히 준비했지만 준비한 것을 보여주지 못했을 때, 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알 것이다.


개인적으로 닉 워커의 쾌유를 빌고 더 좋은 모습으로 컴백하는 모습을 기대해 본다.